애드포러스, 여행 플랫폼사향 매출 고성장… '고객 다변화 성공'

입력 2025-06-20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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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러스는 여행 플랫폼 기업향 매출액이 급증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500%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신영스팩8호와 합병을 추진 중인 애드포러스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기업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해 게임, 이커머스에 이어 여행 산업향 매출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애드포러스는 2021년 글로벌 여행 플랫폼사 트립닷컴과 CPS(Cost Per Sale) 방식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여행 플랫폼 시장에 진출했다. 캠페인 수행 과정에서 광고 효율화가 가능한 매체를 확보해 지난해부터 야놀자, 호텔스닷컴, 여기어때 등과 서비스를 연동했다. 이후 성과를 신속히 창출하며 여행 플랫폼사향 매출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중심 여행사들은 최근 여행 산업 회복에 따라 온라인화를 가속하고 있는 추세다. 기존 여행사뿐 아니라 쏘카, 티맵 등도 여행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므로 관련 광고 시장도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드포러스는 트립닷컴, 야놀자 등에 이어 고객 다각화를 추가로 진행해 여행 플랫폼사 실적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올해 초 온라인 전환에 나선 노랑풍선 대상으로 진행한 CPS 테스트 결과, 매출이 바로 발생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노랑풍선 외에도 아고다 등으로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제휴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독보적인 성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여행 플랫폼 부문 매출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하나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주요 종합 여행사들이 본격적인 온라인 진출을 진행하면서 여행 플랫폼 광고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게임, 이커머스처럼 애드포러스 주력 매출처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기반 자체 광고 플랫폼은 특정 산업에 국한되지 않아 산업간 뛰어난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게 장점”이라며 “애드포러스 플랫폼 사용 시 데이터가 누적되면서 고객 락인 효과로 장기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며, 실제 장기 계약 비중도 70%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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