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NH투자증권, 미래 선도하는 피지컬 AI에 주목

NH·아문디자산운용은 4월 22일 한국거래소에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했다. 이 ETF는 ‘피지컬 AI(Physical AI)’ 관련 글로벌 선도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피지컬 AI란 현실 세계에서 센서, 로봇 등 다양한 기기와 자율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지능형 시스템을 말한다.
피지컬 AI는 단순한 데이터 분석 및 예측을 넘어 실세계에서 직접 결정을 내리고 행동하는 AI로의 진화를 의미한다.
AI 추천 뉴스
특히 피지컬 AI 산업 성장의 동력 중 하나는 미-중 기술 패권 경쟁이다. 미래 첨단 산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양국의 경쟁적인 투자는 AI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는 곧 피지컬 AI 관련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역사적으로 기술 경쟁은 혁신의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이 피지컬 AI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은 이러한 성장 가능성을 뒷받침한다.
핵심 애플리케이션은 휴머노이드 로봇와 자율주행 자동차라고 할 수있다. 휴머노이드는 인간과 유사한 형태와 기능을 갖춘 로봇으로, 노동력 부족 및 고령화 문제 해결의 핵심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HANARO 글로벌피지컬AI 액티브 ETF는 NH·아문디자산운용 자산운용의 축적된 운용 노하우와 심층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피지컬 AI 관련 우수 기업을 선별, 투자하는 액티브 전략을 구사한다. 단순 지수 추종의 패시브전략과는 달리 급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수일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부문장은 ”피지컬 AI는 기존 산업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압도적인 잠재력을 가진 분야“,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를 통해 피지컬AI 테마의 초기 단계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높은 투자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