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패션협회는 23일부터 5일간 K패션오디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K패션오디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 간 거래(B2B) 패션 수주 전시회 ‘트렌드페어’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K패션오디션 온라인 대중투표는 성장 가능성과 시장성을 겸비한 K패션 브랜드를 뽑는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기간 W컨셉, 더현대닷컴과 온라인 판매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K패션오디션은 챌린저(신진 브랜드)와 비기너(학생·예비창업자) 부문으로 구성된다. 최종 선정 브랜드에게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트렌드페어’에는 여성복, 남성복,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K패션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한다. 국내외 바이어와 유통 관계자와의 1:1 수주 상담, 패션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브랜드와의 실질적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패션의 미래를 이끌 브랜드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매년 새로운 라이징 브랜드들을 조명하며 업계 안팎의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K패션오디션 대중투표 및 트렌드페어 참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