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콜마가 K뷰티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한국콜마는 전날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몰글로벌은 약 8억8000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1위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한국 브랜드사 및 유통사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행사에서 한국콜마는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제품 트렌드 및 기술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티몰글로벌은 중국 뷰티 및 퍼스널케어 시장의 추이, 입점 절차와 운영 전략, 성공 사례 등을 소개했다. 행사 후에는 참가자들이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플랫폼 입점과 관련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고객사의 중국 진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글로벌 플랫폼 연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각지의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K뷰티 산업의 해외 확장을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