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이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유통 플랫폼은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동시에 해외 유망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는 양방향 모델이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작년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 인수 및 유통을 시작했으며 수출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사업 전담 조직도 대폭 강화했다.
관련 뉴스
성과는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독점 수출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는 지난달 22일 대만 1위 홈쇼핑 채널 ‘모모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K뷰티의 저력을 입증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하반기에 일본, 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유통 사업도 순항 중이다. 지난해 독점 판권을 확보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의 첫 정규 매장을 올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하고 자사몰을 론칭하는 등 국내 판매 채널을 확장 중이다. 장마철을 맞아 20일부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을 시작으로 3개 매장에서 대표상품인 레인부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Lab)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이며 국내외 시장을 잇는 핵심 채널 역할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