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업계가 여름철을 맞아 열기를 식혀줄 아이스크림부터 닭가슴살ㆍ단백질 음료 등 건강식 제품 할인전에 돌입한다. 특히 헬시플레저 열풍을 반영해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대거 준비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우리동네 편스장(편의점+헬스장)’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8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단백질, 저당, 저칼로리, 활력 등 건강요소를 담은 2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반값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6월 한 달 간 △닭가슴살 30여 종 △단백질 음료 30여 종 △에너지드링크 30여 종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랩노쉬 전 상품에 대해선 토스페이 결제 시 50%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1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캠페인 주요 상품 구매 시 스탬프 뽑기에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블랜더·스텝퍼·문틀철봉 등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GS25는 앱내 ‘편스장’ 전용 메뉴를 신설해 고객이 해당 메뉴를 통해 건강 관련 상품을 손쉽게 주문하거나 근처 점포에서 배달·픽업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도 여름철을 겨냥해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아이스크림 할인전에 나선다.
CU는 우선 저당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40여 종에 대해 40% 일괄 할인 또는 1+1 행사를 업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라라스윗은 지난달까지 누적 2500만 개가 팔려나갈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끈 브랜드다. 이 행사는 역대 CU 라라스윗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됐다.
CU는 또한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 저당 아이스크림 4종을 선보이고 무당 제로윗·로우윗 브랜드의 바·모나카·펜슬류 아이스크림도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이달 말까지 하겐다즈 전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는 이밖에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아이스크림 반값 할인과 1+1 행사도 진행한다. 메로나·죠스바 등 바 아이스크림 상품 50여 종은 5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되고 월드콘·부라보 등 콘 아이스크림과 팥빙수 등 컵 아이스크림, 빵또아 등 샌드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200여 종 아이스크림은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