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 디올, 티파니에 이어 명품 브랜드의 허술한 보안 시스템이 다시금 드러나 논란이 확산할 전망이다.
3일 명품 패션업계에 따르면 까르띠에는 최근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보내 "권한이 없는 제3자가 까르띠에 시스템에 일시적으로 무단 접근해 일부 고객 정보를 취득하는 문제가 발생해 시스템,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취했다"면서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까르띠에는 이번 사태로 고객명과 이메일 주소, 국가 등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다만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 기타 은행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까르띠에는 이와 관련해 "당국에 이번 사안을 공유하고 업계 최고의 외부 사이버 보안 전문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SK텔레콤에서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사건이 발생했고 명품브랜드 LVMH 산하 디올과 티파니에서도 개인정보 유출 이 발생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