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롯데온)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29일부터 6월 15일까지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6월 1일 롯데닷컴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벤트다. 2000년대 유행했던 UCC 열풍을 재현한 레트로 콘셉트의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과거 광고 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바탕으로 대사, 장면, 콘셉트를 자유롭게 재해석한 패러디 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 쇼츠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로 업로드하면 된다.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 하단 게시판에 영상의 한 장면과 함께 URL을 등록하면 된다.
UCC극장 대상(1명)에게는 엘포인트(L.POINT) 500만 점, 패러디 장인상(10명)에게는 각 50만 점이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