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식품제조사 ‘한일식품’, 연희동 일식 전문식당 ‘카덴’과 손잡고 냉우동과 메밀 냉소바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카덴 협업 제품은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 ‘카덴 정호영 냉소바’, ‘카덴 정호영 들기름 유부냉우동’ 3종이다.
이마트24도 셰프와 콜라보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퓨전 한식 셰프 오스틴강과 공동개발한 콜라보 상품 3종을 ‘셰프의킥’ 라인업으로 이달 28일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갓장아찌동치미국수’, ‘장아찌간장비빔밥’, ‘토핑유부초밥’ 등 퓨전 한식 3종이다. 오스틴강 셰프의 추천 나물과 간장 양념 등 특별한 비법이 활용됐다.
이처럼 유통업계가 대대적으로 셰프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효과가 검증됐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마트와 카덴이 협업해 선보인 ‘나가사키 짬뽕탕’과 ‘마제우동’은 그 해 2월 출시 이후 각각 4만7000여 개, 3만3000여 개 판매되며 호응을 얻었다.
카덴 냉우동과 소바를 개발한 김익중 이마트 대용식 바이어는 “제조사, 셰프와 함께 고객이 만족하면서도 시중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맛 뿐 아니라 상온 상품으로 보관도 용이해 여름철 언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