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담 지원 시스템 'HAI 상담지원봇'을 개편했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손님케어센터를 방문해 손님과 직접 상담하며 새로 개편된 HAI 상담지원봇을 시현해 보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상담 품질 향상과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담지원시스템 'HAI 상담지원봇'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HAI 상담지원봇 개편으로 상담 내용 실시간 요약ㆍ자동 분류 기능이 추가됐다. 하나은행은 상담사의 후속 업무 처리 시간이 단축돼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손님 상담 업무를 직접 수행한 이호성 행장은 "앞으로도 손님의 기대를 뛰어넘는 맞춤형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