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한국인 사로잡은 커머스 앱 1위는 쿠팡

입력 2025-05-23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와이즈앱·리테일, 1~4월 월평균 사용자 수 분석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커머스앱 톱 20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커머스앱 톱 20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

올해 불황기 속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커머스 앱은 쿠팡으로 분석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쿠팡이 월평균 사용자 수 3329만 명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이어 배달의민족이 2238만 명으로 2위, 당근이 2190만 명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뒤로는 쿠팡이츠(1082만 명), 에이블리(937만 명), 알리익스프레스(895만 명), 11번가(827만 명), 테무(821만 명), 올리브영(787만 명), 스타벅스(742만 명), 무신사(720만 명), G마켓 (640만 명), 배달요기요(507만 명), 번개장터(482만 명), 지그재그(441만 명), 네이버플러스 스토어(437만 명), 우리동네GS(408만 명), 다이소몰(372만 명), GS 샵(355만 명), 컬리(339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월평균 사용자 수 기준 톱(TOP) 20 커머스 앱 중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쿠팡이츠로 분석됐다. 쿠팡이츠 사용자 수는 지난해보다 75.1% 증가했다. 그 뒤를 이어 다이소몰 74.2%, 지그재그 38.9% 순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도파민 터지지만, 피로감도↑…'이혼 예능' 이대로 괜찮을까 [데이터클립]
  • 여름철에 돌아온 액션 추리 프랜차이즈…'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 [시네마천국]
  • 세계 경제, ‘혼란의 시대’에도 연 3%대 성장 이어와⋯그 이유는
  • “선점하니 프리미엄”…신도시 첫 분양 단지, 시세차익 ‘더 유리’
  • 주말에도 물폭탄…당국 '비상모드'
  • “보증서 없이 600억 대출”…서울보증 전산 마비 사태로 드러난 '민낯'
  • 삼계탕 ‘2만원’ 시대...초복 '가성비 보양식' 경쟁 나선 유통가
  • 금산에서 삼계탕 잔치…울산서 바다 페스티벌도 열려 [주말N축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7.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61,601,000
    • +0.51%
    • 이더리움
    • 4,902,000
    • +1.62%
    • 비트코인 캐시
    • 707,000
    • +1.29%
    • 리플
    • 4,710
    • +0.43%
    • 솔라나
    • 244,200
    • +1.58%
    • 에이다
    • 1,142
    • +2.51%
    • 트론
    • 439
    • -1.13%
    • 스텔라루멘
    • 637
    • +0.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2,500
    • +5.75%
    • 체인링크
    • 25,300
    • +4.85%
    • 샌드박스
    • 450
    • +2.0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