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중식 맛집 '천○○'을 찾아간다.
16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중식 전문점 '천○○'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강남 논현 신사역 가로수길 인근에 있는 '천○○'의 대표메뉴는 통낙지 해물 쟁반짜장이다.
이곳의 짜장은 오징어, 소라, 새우와 함께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얼핏 보면 볶음짬뽕 같지만, 먹어보면 사천식 짜장면의 매콤한 맛이 난다. 그 매운맛의 핵심은 마늘, 청양고추, 고추기름으로, 쟁반짜장의 느끼하고 물리는 맛을 없애고자 고추기름을 넣고 불에 볶아 매콤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여기에 닭 육수를 더해 깊고 담백한 맛까지 살렸다.
관련 뉴스
이 해물 쟁반짜장과 같이 먹으면 좋은 이색 메뉴도 있다. 바로 이름부터 생소한 '방방샤'는 닭 날개 속에 다진 새우를 채워 튀긴 요리로 두 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천○○'를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모든 음식의 간이 잘 맞고 맛있다. 양도 많아서 매번 배불리 먹고 간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해물 쟁반짜장이 매콤하고 맛있다. 탕수육이나 방방샤 같은 튀김류도 알맞게 튀겨져 자주 시킨다"고 후기를 전했다.
중식 맛집 '천○○'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6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