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비바리퍼블리카)가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709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연간 흑자 전환에 이어 올해도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간다.
1분기 연결 영업수익(매출)은 567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1% 증가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709억 원, 연결 당기순이익은 4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흑자 전환하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이번 실적은 비바리퍼블리카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의 고른 성장세가 바탕이 됐다. 토스증권은 해외 주식 위탁매매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15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토스인컴은 약 800만 명의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8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자체 실적도 개선됐다. 1분기 영업수익은 157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1억 원, 당기순이익은 524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번 실적 개선은 토스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적인 사용자 지표에 기반을 뒀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2480만 명에 달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 유입이 확대되었고, 광고, 간편결제, 커머스, 대출중개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이뤄냈다.
토스 관계자는 “모든 사업 영역에서의 균형 잡힌 성장과 수익 구조 개선이 호실적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