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기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조7386억 원, 영업이익 2005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 영업이익은 9% 늘었다.
삼성전기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효과와 인공지능(AI) 서버 등 산업 및 전장용 고부가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폴디드 줌 등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을 확대해 실적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컴포넌트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전년보다 19% 증가한 1조2162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략거래선 스마트폰 출시로 인해 IT용 MLCC와 AI 서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산업용 및 전장용 MLCC 등 고부가품 중심의 공급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은 1분기에 전년보다 17% 증가한 499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및 메모리용 볼그리드 어레이(BGA) 공급이 늘어났지만, PC 등 일부 응용처의 계절적 수요 약세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 매출이 감소했다.
광학솔루션 부문의 1분기 매출은 1조23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줄었다. 다만 전 분기와 비교하면 19% 늘었다. 삼성전기는 국내외 거래선에 고화소 제품 및 고화질 폴디드줌 등 IT용 카메라모듈과 글로벌 전기차(EV) 거래선향 카메라모듈 공급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2분기에도 AI 서버용 등 산업용 및 전장용 MLCC와 AI 가속기용 패키지기판 등 고부가품 시장의 수요 확대가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기는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하이엔드 제품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 대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