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글로벌몰 올영세일’ 매출 두 배 증가

입력 2025-03-20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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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ㆍK헬스 브랜드 등 고른 성과

▲올리브영 명동 타운에서 외국인 고객들이 K뷰티 쇼핑을 마치고 매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올리브영 명동 타운에서 외국인 고객들이 K뷰티 쇼핑을 마치고 매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이달 1~7일 해외 고객 대상으로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몰은 지난해 말 기준 246만 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한 역직구몰로 1만 종 이상의 상품을 취급한다.

올리브영은 글로벌몰 올영세일 성과에 대해 “매장에서 K뷰티를 체험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글로벌몰을 통해 구매를 이어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일에서는 K뷰티 브랜드뿐 아니라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고르게 상승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과거 외국인들 사이에서 주로 마스크팩이나 선크림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유산균, 슬리밍,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고루 주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 고객에게 새로운 K뷰티와 K헬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 올영세일과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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