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6년 만에 ‘테라’ 리뉴얼...배우 공유와도 작별

입력 2025-03-19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패키지 리뉴얼·모델 변경…'점프 업 2025' 마케팅 강화

▲로고 크기를 확대하는 등 6년 만에 리뉴얼 한 하이트진로 '테라'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로고 크기를 확대하는 등 6년 만에 리뉴얼 한 하이트진로 '테라'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맥주 테라 출시 6주년 기념 '테라 Jump Up(점프 업) 2025!' 캠페인을 통해 패키지를 리뉴얼(새단장)하고 광고 모델을 교체한다고 19일 밝혔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된 이후 39일 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를 기록하고, 출시 6년 만에 52억 병 판매를 돌파한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브랜드다.

하이트진로 측은 소비심리 위축 등 대내외적 불안정성이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테라 출시 6주년을 재도약의 계기로 삼아 맥주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우선 테라 제품에서 로고 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 브랜드 모델을 바꾸고 신규 광고물을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2019년부터 테라 모델로 활동한 배우 공유와는 6년 만에 계약을 종료했다. 하이트진로는 새로운 테라 모델을 조만간 새 TV 광고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대중성을 넓히기 위해 자사의 다른 브랜드 제품과 협업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전국의 야구장 마케팅과 전주가맥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와 연계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는 '청정라거' 콘셉트로 등장해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올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2의 도약을 넘어 맥주 시장의 판을 뒤집는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인규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1]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76,000
    • -1.71%
    • 이더리움
    • 4,664,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858,000
    • -0.92%
    • 리플
    • 3,110
    • -2.48%
    • 솔라나
    • 202,400
    • -4.93%
    • 에이다
    • 638
    • -4.2%
    • 트론
    • 429
    • +2.14%
    • 스텔라루멘
    • 372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980
    • -0.77%
    • 체인링크
    • 20,950
    • -2.56%
    • 샌드박스
    • 218
    • -3.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