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네이버·신세계…만족도 가장 높은 유료 멤버십은? [데이터클립]

입력 2025-03-11 16: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플러스가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중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6개월 이내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거주 20세 이상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네이버플러스는 5점 만점에 3.63점을 받아 쿠팡와우(3.60점)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3.37점)을 앞섰다.

각 멤버십의 혜택별 만족도에서는 쿠팡이 '무료배송'에서 4.41점으로 두각을 나타냈고, 네이버는 '패밀리 무료 적립'에서 3.95점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가입 리워드'로 4.06점을 얻었다.

조사에 따르면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이용자의 월평균 구매금액은 약 39만3000원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9만 원, 30대 40만4000원, 40대 41만2000원, 50대 이상은 39만9000원을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토허제' 강남 3구·용산구 집값 묶였지만 목동·여의도는 '들썩' [토허제 재지정 한달①]
  • '관세전쟁 선방' 삼성ㆍSK, 2분기가 걱정
  • 콜드플레이→BTS도 서울 떠난다…'고양'은 왜 스타들의 성지가 됐나 [이슈크래커]
  • 알테쉬, 초저가 무기로 공급…유통업계 타격 불가피[무역전쟁 유탄, 저가 쓰나미(中)]
  • 음주운전자에게 "음주운전 왜 하세요?" 물어봤더니 [데이터클립]
  • ‘빈자의 교황’ 프란치스코, 88세 일기로 선종…포용·섬김의 리더십으로 사랑받아
  • “지지 후보 없다” 결국 이재명 선택?…AI “10중 6명 흡수”
  • C1의 '불꽃야구' 오늘(22일) 고척돔 첫 직관 티켓팅…예매처ㆍ예매 시간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4.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6,970,000
    • +1.3%
    • 이더리움
    • 2,277,000
    • -3.52%
    • 비트코인 캐시
    • 489,300
    • +0.72%
    • 리플
    • 2,989
    • -1.94%
    • 솔라나
    • 200,300
    • -0.69%
    • 에이다
    • 899
    • -2.39%
    • 이오스
    • 907
    • -3.3%
    • 트론
    • 356
    • +1.71%
    • 스텔라루멘
    • 353
    • -3.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1,460
    • -1.03%
    • 체인링크
    • 18,780
    • -3.4%
    • 샌드박스
    • 386
    • -5.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