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민원행정 잘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입력 2025-02-10 17: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7개 기관 평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특례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가 10일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진행 중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 만족도 등을 평가해 5개 등급(가~마)으로 분류하는 제도다.

시는 평균(84.5점)보다 12.2점 높은 96.7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특히 민원제도 운영, 민원 만족도 항목에서 높은 민원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가 2023년 4월부터 시민들이 안고 있는 복합·고충 민원을 한 번에 처리해 전국적으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새빛 민원실'에서는 2024년 말까지 2566건의 민원을 처리할 정도로 큰 실효를 거두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근로자의 날’ 택배·은행·학교·유치원·마트·병원·주식시장 등 휴무 여부는?
  • 단독 SKT 해킹에 금융당국, 개인정보 배상책임보험 보장 한도 상향 검토
  • 강원 인제 산불 사흘만 재발화…확산 가능성은?
  • '4연승' 한화 와이스도 예외없는 '성심당 웨이팅'…목격짤 퍼졌다
  • K-조선소 둘러보는 美해군성 장관…삼성중공업 빠진 이유는
  • [날씨] "외투 가볍게 걸치세요"…낮 최고 28도 전국 초여름 더위
  • 예금금리 올려 고객 이탈 막는 저축은행들
  • 단독 가격 인상은 ‘껑충’...식품기업, 연구개발비 투자는 매출의 1%미만 ‘찔끔’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10:0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46,000
    • -0.41%
    • 이더리움
    • 2,606,000
    • +0.35%
    • 비트코인 캐시
    • 522,500
    • -2.34%
    • 리플
    • 3,237
    • -2.56%
    • 솔라나
    • 211,700
    • -0.84%
    • 에이다
    • 1,007
    • -1.18%
    • 이오스
    • 981
    • -1.21%
    • 트론
    • 352
    • -2.49%
    • 스텔라루멘
    • 401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350
    • -4.16%
    • 체인링크
    • 21,160
    • -3.16%
    • 샌드박스
    • 419
    • -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