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중국 e스포츠 대회서 K-푸드 홍보 구슬땀

입력 2024-09-26 15: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중국 시안 왕자영요 대회 연계 ‘K-푸드 페스티벌’ 전경.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시안 왕자영요 대회 연계 ‘K-푸드 페스티벌’ 전경.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1~22일 중국 시안에서 인기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Honor of kings)’ e스포츠 대회와 연계한 ‘K-푸드 페스티벌’ 소비자 체험 행사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왕자영요는 중국 텐센트 계열사 티미(Timi)가 2015년 발표한 5대5 PVP 모바일 게임으로 중국 내 약 2억 명이 즐기고 있다.

올해 6월에는 ‘아너오브킹즈(Honor of kings)’란 이름으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 출시된 글로벌 게임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 서북 3성 거점도시이자 e스포츠가 활성화된 시안의 10~40대 주류 소비층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게임대회를 주관한 시안 프로게임단 ‘Team WE’와 직접 연계해 6월 예선전부터 결승까지 1000여 명의 대회 참가자와 현장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K-푸드의 매력을 홍보했다.

특히 대회 현장을 찾은 중국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PC방 문화처럼 게임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라면, 스낵, 음료, 유제품 등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K-푸드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한국식품관 연결 QR코드도 함께 홍보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꾸준히 성장 중인 시안 등 중국 2~3선 도시는 K-푸드가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는 잠재시장”이라며 “지역별 신규 홍보 트렌드와 유통채널을 지속 조사 발굴해 K-푸드 진출을 늘리고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8월 대(對)중국 농림축산식품 수출액은 9억59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3% 증가했다.

#a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다 굽자→다 얼자⋯'퍼스널 컬러' 공식 뒤흔든 한마디 [솔드아웃]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민관 손잡고 첨단전략산업 키운다
  • 숨 고르더니 다시 뛰었다… 규제 비웃듯 오른 아파트들
  • 연봉 2억 받으며 '혈세 관광'…나랏돈으로 즐긴 신보·예보
  • 통일교 의혹에 李 내각 첫 낙마…신속 대응에도 '후폭풍' 우려
  • 포브스 ‘세계 여성파워 100인’에 이부진·최수연 등 선정
  • 광주 공공도서관 공사장 매몰 사고…정청래, 양부남 현지 급파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30,000
    • -2.06%
    • 이더리움
    • 4,760,000
    • -4.86%
    • 비트코인 캐시
    • 834,000
    • -1.65%
    • 리플
    • 2,977
    • -3.12%
    • 솔라나
    • 197,200
    • -2.9%
    • 에이다
    • 616
    • -10.47%
    • 트론
    • 419
    • +1.95%
    • 스텔라루멘
    • 360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30
    • -1.06%
    • 체인링크
    • 20,250
    • -4.57%
    • 샌드박스
    • 201
    • -6.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