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입력 2024-05-29 16: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비자들이 패션 상품을 구매할 때 10번 중 7번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전국 만 15∼39세 남녀 소비자 4000명을 설문한 결과를 담은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전체 평균으로 패션 상품 온라인 구매 비중은 66.9%로 집계됐다.

앱별 연평균 구매 빈도를 보면 에이블리가 15.2회로 가장 많았고 지그재그가 14.0회, 29CM가 13.0회, 무신사가 10.6회, 크림은 8.8회였다.

1회 구매 시 지출 비용은 18만8300원으로 크림이 가장 높았다. 29CM가 11만2700원, 무신사가 9만6900원, 지그재그 6만7200원, 에이블리는 5만5200원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만족도는 5점 만점에 에이블리가 4.04점으로 가장 높았고 무신사가 4.01점으로 뒤를 이었다. 29CM(3.95점)와 지그재그(3.90점), 크림(3.73점)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MZ세대, 최대 관심사도 스트레스 이유도 '돈' [데이터클립]
  • 한동훈·나경원·원희룡 릴레이 출사표…국민의힘 전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이슈크래커]
  • 단독 구광모도 픽한 ‘휴머노이드’…LG, ‘이노베이션 카운슬’서 집중 논의
  • 변우석, 드디어 '성덕' 됐다…손흥민 사인 티셔츠 받고 인증
  • '6만 달러' 비트코인, 이더리움 ETF 승인 앞두고 투심 급격히 얼어붙어 [Bit코인]
  • [종합] 엔비디아 6%대 급락에 뉴욕증시 혼조…나스닥 1.09%↓
  • 확 줄은 금융권 희망퇴직…신규 채용문도 굳게 닫혔다
  • 비급여치료 '우후죽순'…과잉진료 '대수술' [멍든 실손보험上]
  • 오늘의 상승종목

  • 06.25 12: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348,000
    • -2.6%
    • 이더리움
    • 4,756,000
    • -1.04%
    • 비트코인 캐시
    • 531,000
    • -0.65%
    • 리플
    • 673
    • +0.3%
    • 솔라나
    • 188,700
    • +5.48%
    • 에이다
    • 547
    • +2.05%
    • 이오스
    • 806
    • +1.64%
    • 트론
    • 169
    • +0%
    • 스텔라루멘
    • 12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900
    • -0.94%
    • 체인링크
    • 19,650
    • +5.42%
    • 샌드박스
    • 464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