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여성·청소년·노인 소외계층 중점 지원 [사회공헌 기업]

입력 2024-05-27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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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기후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유쓰(YOUTH)'.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기후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유쓰(YOUTH)'.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여성과 청소년·노인 등 소외 계층을 중점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2020년 아름다운재단, 보조기기 전문기관인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 연구지원센터와 함께 여성장애인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회 참여를 돕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을 시작했다. 지원 대상의 범위와 인원도 기존보다 크게 확대해 원래 지원 대상이었던 지체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시각 장애인과 더불어 청각 장애인도 보조기기 지원 대상이다.

이들 장애인에게는 △이동용(휠체어, 보행감지기, 경사로 등) △학습·업무용(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청취보조기기 등) △육아용(배변알리미, 높이조절 유아침대 등) △건강관리용(휠체어 피트니스기기, 기립 보조기기 등) 등 일상생활 전반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여성장애인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의 새로운 IT 기기도 제공한다. 청각 장애인이 대화를 하거나 회의, 교육을 받을 때 청취에 도움이 되는 ‘FM 송수신기 시스템’과 상대방의 음성을 글자로 변환해서 스마트 글라스 화면에 자막으로 표출하는 ‘음성·문자 변환 자막 안경’이 대표적이다.

LG생활건강은 탄소중립 실현으로 미래 고객가치의 혁신을 목표로 MZ세대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인 그린밸류 유쓰(YOUTH)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이 프로그램에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네덜란드 등 국내외 청년 기후환경활동가들이 100여 명이 참가했다.

LG생활건강은 활동가들이 제시하는 LG생활건강이 나아가야 할 차별적 고객가치의 방향성의 내용을 담아 가이드북을 제작할 예정이다. 참가 팀에게는 팀 별 활동비 150만 원과 그룹 별 활동비 100만 원을 지급한다. 또 전문가 특강, 멘토 코칭, 비치코밍, 원데이 캠프, 성과 공유회 등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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