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1분기 영업익 두 배 ‘껑충’…“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

입력 2024-05-14 13: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영업이익 148억·매출 837억…전년 比 각각 107%·17% 증가

(사진제공=에이스침대 )
(사진제공=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가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 확대로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71억 원)보다 107.7% 증가한 148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711억 원)보다 17.7% 증가한 837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139억 원으로 같은 기간 96억 원보다 44.1%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을 비중을 살펴보면 침대 부문에서 791억 원을 기록해 전체 매출의 94.5%를 차지했다. 가구 부문에서는 46억 원으로 5.47%를, 이외 기타 부문이 0.3%(2700만 원)다.

에이스 침대 관계자는 “매출의 0.5%에 해당하는 4억1537만 원은 연구개발(R&D) 비용으로 지출하고 있다”며 “내구성을 강화한 매트리스 개발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조공정 개선 등 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스침대는 실적 개선 주요인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 비중 확대 △체험형 매장 통한 고객 경험 마케팅 강화 △기술력 집중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을 꼽았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실적은 ‘로얄에이스(Royal Ace)’ 등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 비중 확대, 에이스스퀘어 등 체험형 매장 출점을 통한 고객 경험 마케팅 강화, 자사의 강점인 기술력에 집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저축은행 20곳 중 11곳 1년 새 자산ㆍ부채 만기 불일치↑…“유동성 대응력 강화해야”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기후동행카드' 150만장 팔렸는데..."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09:4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909,000
    • -0.77%
    • 이더리움
    • 5,331,000
    • -0.47%
    • 비트코인 캐시
    • 651,500
    • -3.19%
    • 리플
    • 730
    • -1.08%
    • 솔라나
    • 233,800
    • -0.43%
    • 에이다
    • 633
    • -1.86%
    • 이오스
    • 1,125
    • -2.93%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50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250
    • -0.63%
    • 체인링크
    • 25,620
    • -0.97%
    • 샌드박스
    • 622
    • -1.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