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플랫 화이트’, 출시 5일 만에 25만 잔 판매

입력 2024-04-28 14:39 수정 2024-04-28 14: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플랫 화이트'를 즐기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 고객.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플랫 화이트'를 즐기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 고객.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스타벅스)는 23일부터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 ‘플랫 화이트’ 판매량이 출시 5일 만에 25만 잔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잔 판매를 넘어섰던 스타벅스의 ‘화이트 타로 라떼보다 빠른 기록이다.

플랫 화이트는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로,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2샷’으로 제조되는 특징이 있다. 에스프레소 샷은 신맛, 단맛에 이어 쓴맛이 가장 마지막으로 추출되는데, 리스트레토 샷은 에스프레소 샷의 4분의 3만을 추출해 상대적으로 쓴맛이 적고 은은한 단맛은 강하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카페 라떼가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해 가볍고 클래식함을 강조한 커피라면,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더욱 깊고 진한 커피 풍미와 함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은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런 특성으로 플랫 화이트를 가장 많이 찾는 시간대 역시 오전 7∼9시(25%) 사이로 직장인 등 이른 아침 진하지만 부드러운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고객층 수요가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김진경·김승규 결혼식…손흥민·김민재·황희찬 등 국가대표 총출동
  • 푸바오 신랑감 후보…옆집오빠 허허 vs 거지왕자 위안멍 [해시태그]
  • 단독 용역업체가 수익금 관리?…한국콘텐츠진흥원 '부외현금' 관행 적발
  • 게임 맛집 슈퍼셀의 야심작 '스쿼드 버스터즈'…"간단한데 맛있다"[mG픽]
  • 의료 파업, 국민 77.3%가 반대…"원인은 의사 기득권 지키기" [데이터클립]
  • 야수 전원 출전한 '최강야구'…대구고 2차전 콜드승 쾌거
  • 연돈볼카츠 점주들 "월 3000만 원 예상 매출 허위" vs 더본코리아 "사실과 달라"
  • 단독 “호봉제 폐지”…현대차, 연구·일반직 임금체계 개편 재추진
  • 오늘의 상승종목

  • 06.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500,000
    • -0.98%
    • 이더리움
    • 4,777,000
    • -3.81%
    • 비트코인 캐시
    • 534,000
    • -8.56%
    • 리플
    • 693
    • -2.12%
    • 솔라나
    • 190,200
    • -5.84%
    • 에이다
    • 522
    • -7.77%
    • 이오스
    • 775
    • -11.73%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27
    • -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50
    • -10.04%
    • 체인링크
    • 19,000
    • -5.47%
    • 샌드박스
    • 435
    • -11.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