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입력 2024-02-29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광고로 수상

카카오뱅크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좋은 광고상(디지털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광고로 수상했다. 개인금고 서비스는 일상의 소중한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요 문서파일, 자주 잊어버리는 일상의 비밀번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 동영상, 음성파일, 텍스트,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수준 높은 암호화 과정, 인증 절차로 보안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휴대전화 사진첩이나 메모장에 저장된 정보들은 휴대전화 분실 및 해킹으로 누출될 수 있는데 비해 카카오뱅크의 개인금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할 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도 지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광고에서 주인공이 직접 금고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연출했다. 주인공의 여권 사본과 ID/PW 등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이 은행의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개인금고’에 보관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32회를 맞이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해 출시된 광고들 가운데 창의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등의 우수 광고를 선정하는 행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광고를 심사하는 행사에서 수상하게 돼 의미가 더 크다”며 “지속적인 고객 지향적 서비스 출시와 함께 신규 서비스의 유익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뉴욕증시, 파월 “금리 인상 희박” 비둘기 발언에 안도…다우 0.23%↑
  • 단독 상호금융 '유동성 가뭄'…'뱅크런' 사실상 무방비
  • MZ 소통 창구 명성에도…폐기물 '산더미' [팝업스토어 명암]
  • "예납비만 억대"…문턱 높은 회생·파산에 두 번 우는 기업들 [기업이 쓰러진다 ㊦]
  • PSG, '챔스 4강' 1차전 원정 패배…이강인은 결장
  • 경기북도 새이름 '평화누리특별자치도'…주민들은 반대?
  • "하이브 주장에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립니다" 어도어 민희진 입장 표명
  • '금리 동결' 앞에 주저앉은 비트코인, 6만 달러 붕괴…일각선 "저점 매수 기회"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13:3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284,000
    • -4.37%
    • 이더리움
    • 4,143,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588,500
    • -3.05%
    • 리플
    • 723
    • +1.54%
    • 솔라나
    • 184,200
    • +3.43%
    • 에이다
    • 629
    • +0.48%
    • 이오스
    • 1,102
    • +3.18%
    • 트론
    • 172
    • +1.78%
    • 스텔라루멘
    • 154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1,050
    • -4.76%
    • 체인링크
    • 18,720
    • +0.54%
    • 샌드박스
    • 595
    • +0.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