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치솟는 외식 물가에 주방가전 불티

입력 2024-02-07 11:07 수정 2024-02-07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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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오븐, 전기레인지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6%, 17% 증가

▲7일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주방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7일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주방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연초 주방가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치솟고 있는 외식 물가에 집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전자랜드는 지난달 전기오븐과 전기레인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요리 후 설거지에 도움을 주는 식기세척기 매출도 11% 늘었다.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외식 물가가 ‘집밥 가전’ 매출을 견인했다는 게 전자랜드의 분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직전년보다 6% 상승해 3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전기오븐 판매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전자랜드는대표적인 이유로 전기오븐의 ‘멀티’ 기능을 꼽았다. 최근 출시된 전기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기 그릴 등 다양한 가전제품 기능이 탑재돼 있어 인기다. 여기에 외식 물가와 식자재 가격 부담으로 가정간편식(HMR)의 수요가 급증하자 이를 조리할 수 있는 전기오븐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에 집밥 열풍이 계속되면서 주방 가전과 더불어 전자랜드에서 판매하는 프라이팬, 냄비 등 주방 생활용품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며 “설 연휴를 앞두고 전자랜드에서 다양한 주방 가전을 최대 45% 할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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