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MZ세대 반한 ‘컵누들 마라탕’ 300만 개 돌파

입력 2024-01-11 11:06 수정 2024-01-11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컵누들 마라탕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오뚜기)
▲컵누들 마라탕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오뚜기)

얼얼한 마라탕 국물을 살린 누들류는 물론, 진한 크림 파스타소스에 얼얼한 마라를 활용한 제품 등이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소비자층을 사로잡고 있다.

11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한 ‘컵누들 마라탕’은 3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컵누들과 동일하게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해 150kcal의 낮은 칼로리를 갖췄다. 특히 컵누들 최초로 두부피 건더기를 적용해 마라탕 전문점에서 건더기를 넣어 먹는 재미를 살렸으며, 한국인이 선호하는 사골국물 베이스에 얼얼한 마라와 땅콩, 참깨가 어우러진 진한 국물과 마라탕 전문점 1.5단계의 맵기를 재현했다.

양식 소스에도 마라를 활용해 퓨전 메뉴로 재탄생하고 있다.

오뚜기는 중화소스의 대표 글로벌 브랜드 ‘이금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레스코 ‘마라로제 파스타소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진한 크림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파스타는 물론, 떡볶이, 찜닭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얼얼하고 매콤한 마라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이를 활용한 컵누들 마라탕은 물론 양식 소스에도 적용한 마라로제 파스타소스 등을 출시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 등 다양한 소비자층의 입맛을 고려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309,000
    • +0.94%
    • 이더리움
    • 4,730,000
    • +5.46%
    • 비트코인 캐시
    • 689,500
    • +2.38%
    • 리플
    • 747
    • +1.08%
    • 솔라나
    • 204,100
    • +4.35%
    • 에이다
    • 675
    • +3.69%
    • 이오스
    • 1,173
    • -0.26%
    • 트론
    • 174
    • +0%
    • 스텔라루멘
    • 166
    • +2.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200
    • +3.11%
    • 체인링크
    • 20,270
    • +0.45%
    • 샌드박스
    • 657
    • +1.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