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유료 회원용 라이브커머스 론칭

입력 2023-12-19 16: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홈쇼핑의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클럽 ‘엘클럽(L.CLUB)’ 회원을 위한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

19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엘클럽은 롯데홈쇼핑이 2018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유료 멤버십이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 금액은 일반 고객보다 6배 더 많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회원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2일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한 결과 60분 동안 동시 접속자 2만 명, 월 평균 대비 15배 이상 많은 누적 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구매 성향 분석을 통해 회원 전용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231,000
    • -1.49%
    • 이더리움
    • 4,397,000
    • -1.52%
    • 비트코인 캐시
    • 843,500
    • +0.48%
    • 리플
    • 2,840
    • -2.71%
    • 솔라나
    • 189,500
    • -2.97%
    • 에이다
    • 552
    • -5.8%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20
    • -3.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10
    • -4.26%
    • 체인링크
    • 18,690
    • -2.96%
    • 샌드박스
    • 175
    • -4.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