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균 2000잔 팔린 ‘BBQ 하이볼’, 내년 전국 매장서 판매

입력 2023-11-29 15: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직원이BBQ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을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그룹)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직원이BBQ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을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그룹)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만2000잔을 돌파하면서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열풍'이 불자, BBQ도 직영점에서 일반 가맹점까지 그 판매망을 확장하기로 한 것이다.

앞서 BBQ는 지난해 12월, '산토리 하이볼'과 '짐빔 하이볼' 2종을 일부 직영점에 시범 도입했다. 이후 더운 날씨에 시원한 주류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여름 성수기인 6월부터 10월까지 월평균 약 2,000잔이 넘게 판매되며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현재는 BBQ는 빌리지 송리단길점, 패밀리타운점, 헬리오시티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전국 12개 직영 매장에서 '가쿠 하이볼' '짐빔 하이볼' 및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 등 인기 위스키 및 천연 보이차로 만든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를 활용한 하이볼 등 8종을 판매하고 있다.

BBQ는 하이볼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BBQ 빌리지, 프리미엄 카페 매장을 대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관세청 무역통계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스카치, 버번 등 위스키류 수입량은 2만 6937톤(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8% 늘었다. 또한, 2022년 위스키 수입량은 2021년보다 72.6%가 증가한 2만 7038톤으로 증가했으며, 올해는 3만 톤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229,000
    • +3.71%
    • 이더리움
    • 4,424,000
    • +2.67%
    • 비트코인 캐시
    • 660,500
    • +3.93%
    • 리플
    • 759
    • +2.57%
    • 솔라나
    • 207,500
    • +3.29%
    • 에이다
    • 660
    • +1.07%
    • 이오스
    • 1,161
    • -0.34%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8
    • +1.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400
    • +4.58%
    • 체인링크
    • 20,130
    • +2.49%
    • 샌드박스
    • 641
    • +1.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