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이태원·개항마을 등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

입력 2023-08-31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상권 내 새 브랜드와 콘텐츠를 경험하는 프로그램 본격 가동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기반 기업가형 소상공인인 로컬크리에이터 중심의 로컬브랜드 상권을 본격 육성한다고 31일 밝혔다.

‘로컬브랜드 창출사업’은 로컬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이 서로 협업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산을 연결하고, 상권관리 모델의 도입과 자체 역량강화를 통해 골목상권의 브랜드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5월 서울 이태원(어반플레이), 인천 개항로(개항마을), 공주(제민천), 군산 영화타운((주)지방)을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으로 선정했다.

4개 지역의 창출팀은 5월부터 8월까지 해당 상권의 문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발전모델을 기획했으며, 상권과 대중을 연결하기 위한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어 9월 1일 이태원 헤리티지 맨션을 시작으로 22일 제민천 창업실험실, 23일 마계인천 유니버스, 10월 술익는 마을(군산) 등 팝업스토어와 축제·네트워킹 데이가 연속 개최된다.

또한 쩐주(인천), 이태원브루어리(이태원), 마을호텔(공주)과 같은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콘텐츠와 지역상품 등을 개발하고 이를 지역브랜드로 양성하는 한편, 지역 소상공인과 연결되는 상권관리모델도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많은 기업가형 소상공인이 새로운 로컬브랜드와 골목산업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민간의 혁신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의 창의적인 소상공인을 로컬브랜드로 키우고 소상공인이 행복한 골목상권을 조성해 지역과 대한민국을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친 살해 '수능만점자' 의대생, 부모와 통화 뒤에야…피해자 발견 늦어진 이유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IT업계 “소프트뱅크 라인 강탈…나쁜 선례 우려”
  • 변우석, '럽스타그램' 의혹에 초고속 부인…"전혀 사실 아냐"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매미떼 해결 방법은 '매미 김치'?…매미 껍질 속으로 양념 스며들어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14:4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347,000
    • +1.72%
    • 이더리움
    • 4,207,000
    • +0.38%
    • 비트코인 캐시
    • 630,000
    • -0.63%
    • 리플
    • 720
    • -1.23%
    • 솔라나
    • 212,400
    • +5.15%
    • 에이다
    • 647
    • +0.94%
    • 이오스
    • 1,138
    • +1.16%
    • 트론
    • 176
    • +1.73%
    • 스텔라루멘
    • 151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800
    • +2.45%
    • 체인링크
    • 19,850
    • +1.38%
    • 샌드박스
    • 620
    • +1.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