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3년 연속 선정

입력 2023-08-28 09: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외식 전문지, 전년 대비 매장 수ㆍ매출 등 고려해 뽑아

▲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 (사진제공=BBQ)
▲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 (사진제공=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 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2021년 5위, 2022년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 개 브랜드뿐이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올랐다. 2022년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2006년 맨해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 주 중 25개 주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세계 5만 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880,000
    • +1.21%
    • 이더리움
    • 5,040,000
    • +3.17%
    • 비트코인 캐시
    • 858,500
    • -0.23%
    • 리플
    • 3,099
    • -0.26%
    • 솔라나
    • 208,200
    • +0.73%
    • 에이다
    • 695
    • -0.14%
    • 트론
    • 414
    • -1.19%
    • 스텔라루멘
    • 382
    • +2.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70
    • +0.16%
    • 체인링크
    • 21,830
    • +2.73%
    • 샌드박스
    • 221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