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폐페트병 재생 과정 담은 ‘순환체험존’ 운영

입력 2023-07-18 15: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원더플(ONETHEPL) 캠페인 시즌 4' 진행

▲18일 이마트 용산점에 마련된 순환체험존에서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가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해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이마트)
▲18일 이마트 용산점에 마련된 순환체험존에서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가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해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사용한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경험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원더플(ONETHEPL)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로, 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진행해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는 2021년 시즌2부터 캠페인에 동참해왔다. 시즌4 신청 관련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체험존은 이마트 용산점, 청계천점, 양재점과 트레이더스 1개 점포(미정) 등 총 4곳에서 2주씩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수거함에는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페트병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전시, 이마트 소비자들이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특히 고객이 직접 가져온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함에 넣으면 수량에 따라 머그컵, 라벨제거기, 다회용 수저세트, 알비백 등으로 교환해준다.

이마트 용산점에 마련된 체험존에는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도 캠페인에 참여해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오는 20일에는 와이티가 원더플 캠페인 참여방법 안내 영상을 와이티 인스타그램(@yt_likes)에 공개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피해자 부모가 오히려 탄원서를…다양한 ‘합의’의 풍경 [서초동MSG]
  • 한화그룹, 우주항공·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미래 신규 사업 발굴 [R&D가 경쟁력]
  • '돈가뭄' 시달리는 건설사…은행 건설업 연체율 1% 넘었다
  • 단독 광주·대구 회생법원 신설 추진…전국 5대 권역 확대 [기업이 쓰러진다 ㊤]
  • 드라마 '눈물의 여왕' 마지막화…불사조 김수현, 김지원과 호상 엔딩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 상환 임박 공포에 후퇴…"이더리움 ETF, 5월 승인 비관적"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09: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491,000
    • -1.44%
    • 이더리움
    • 4,693,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677,000
    • -2.1%
    • 리플
    • 734
    • -2.26%
    • 솔라나
    • 197,900
    • -3.32%
    • 에이다
    • 661
    • -2.51%
    • 이오스
    • 1,133
    • -2.75%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62
    • -2.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300
    • -2.98%
    • 체인링크
    • 19,830
    • -3.97%
    • 샌드박스
    • 644
    • -3.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