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초에 한 갑씩 팔리는 롯데 이 과자, 매력 무엇?

입력 2023-07-11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립파이 초코'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 돌파

▲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4초마다 한 갑씩 팔리고 있는 이 과자. 팔린 총량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232km, 에베레스트산(약 8848m)을 약 13회 왕복할 수 있다.

주인공은 롯데웰푸드가 소비자 성원에 8년 만에 재출시한 '립파이 초코'다.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고 11일 회사 측은 밝혔다.

이는 롯데웰푸드가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회사 측은 소비자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생산량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립파이 초코는 2015년 단종된 '립파이' 후속작이다.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맛과 품질을 끌어 올려 8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발효버터의 풍미, 바삭한 식감, 초콜릿의 달콤함'을 조화시켰다. 특히 비스킷 아랫면에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을 코팅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을 더했다. 또 반죽을 1080분간 저온숙성해 발효버터의 풍미를 살리고, 160겹에 달하는 페이스트리 반죽으로 바삭한 식감을 높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립파이 초코의 꾸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이영구, 이창엽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작황부진ㆍ고환율에 수입물가도 뛴다⋯커피ㆍ닭고기 1년 새 ‘훌쩍’[물가 돋보기]
  • 한국 경제 ‘허리’가 무너진다…40대 취업자 41개월 연속 감소
  • 쿠팡 주주, 미국 법원에 집단소송…“개인정보 유출 후 공시의무 위반”
  • 배당주펀드 인기 계속…연초 이후 5.3조 뭉칫돈
  • 서울아파트 올해 월세 상승률 3%대 첫 진입…역대 최고
  • 연말 코스닥 자사주 처분 급증…소각 의무화 앞두고 ‘막차’ 몰렸다
  • 11월 車수출 13.7%↑⋯누적 660억 달러 '역대 최대'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596,000
    • -0.58%
    • 이더리움
    • 4,392,000
    • -1.06%
    • 비트코인 캐시
    • 860,500
    • -2.6%
    • 리플
    • 2,828
    • -1.5%
    • 솔라나
    • 184,300
    • -1.76%
    • 에이다
    • 534
    • -4.98%
    • 트론
    • 425
    • +1.92%
    • 스텔라루멘
    • 317
    • -2.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00
    • -2.86%
    • 체인링크
    • 18,250
    • -2.77%
    • 샌드박스
    • 172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