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도 반했다...달라진 '리아 미라클버거Ⅱ' 판매량 47%↑

입력 2023-07-07 09:47 수정 2023-07-07 10: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리아, 지난 1월 제품 리뉴얼…콩ㆍ밀 단백질 패티로 고기 식감 구현

▲롯데리아는 대체육 버거 '리아 미라클버거Ⅱ 2종(리아 미라클버거Ⅱ, 더블 리아미라클버거Ⅱ)'의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약 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GRS)
▲롯데리아는 대체육 버거 '리아 미라클버거Ⅱ 2종(리아 미라클버거Ⅱ, 더블 리아미라클버거Ⅱ)'의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약 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GRS)

롯데리아는 대체육 버거 ‘리아 미라클버거Ⅱ 2종(리아 미라클버거Ⅱ, 더블 리아미라클버거Ⅱ)’의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약 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20년 출시 후 지난 1월 리뉴얼 됐다.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뜻의 리아 미라클 버거의 패티는 콩 단백질과 밀 단백질로 구성했다. 소스는 달걀 대신 대두를 사용했고 빵 또한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다.

새로 선보인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고기의 식감과 비슷하도록 콩단백만 활용해 패티를 구현했고, 여기에 달콤한 소이 어니언 소스, 아삭한 식감을 토마토 등을 넣었다.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출시일인 지난 1월부터 6개월간 누적 판매량 35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 또한 약 47% 증가하며 비건(채식주의자)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환경 보호와 건강식 등 고객들의 신소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대체육을 찾는 고객이 계속 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하영의 금융TMI] 새마을금고·저축은행, 한국은행과 RP 거래…무엇이 좋은가요?
  • 경제활동 안 하는 대졸자 405만 명 역대 최대…취업해도 단기일자리 비중↑
  • 속보 검찰, 어제 김건희 여사 정부 보안청사서 ‘비공개 대면조사’
  • 단독 野, 육아휴직급여 '상한선' 폐지 추진
  • "DSR 강화 전에 '막차' 타자" 5대 銀 가계대출, 한 달 새 3조6000억 늘어
  • 미국 빅테크 2분기 실적 발표 임박...‘거품 논란·트럼프 리스크’에 주가 안갯속
  • 시청률로 본 프로야구 10개 구단 인기 순위는? [그래픽 스토리]
  • "귀신보다 무서워요"…'심야괴담회' 속 그 장면, 사람이 아니었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81,000
    • +0.51%
    • 이더리움
    • 4,893,000
    • -0.14%
    • 비트코인 캐시
    • 550,000
    • +0.09%
    • 리플
    • 832
    • -0.72%
    • 솔라나
    • 240,600
    • +1.56%
    • 에이다
    • 603
    • -2.11%
    • 이오스
    • 853
    • -0.12%
    • 트론
    • 189
    • +0%
    • 스텔라루멘
    • 147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00
    • -1.87%
    • 체인링크
    • 19,690
    • -0.86%
    • 샌드박스
    • 480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