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커피믹스 1Q 매출 90%↑…수출도 150% 늘어

입력 2023-05-11 09: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이디야)
(사진제공=이디야)

이디야커피가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이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하고 있다.

이디야는 올해 1분기 ‘커피믹스’ 2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을 출시했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갔으며,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2.2억 스틱을 넘어섰다. 올해 1분기 매출 또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90% 증가하며 오름세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이러한 시장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 4월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미국 수출길에도 올랐다. 첫 수출길에 오른 직후 600만 스틱이 판매되었으며, 이후 대만과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갔다. 특히 지난해에는 ‘커피믹스 2종’의 해외 수출 매출 또한 약 150%가량 증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몽골 내 수출 채널을 기존 CU 편의점에서 로컬 식료품점까지 확대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온 커피믹스 제품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게 돼 수출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커피믹스 제품을 시작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토피넛라떼, 바닐라라떼와 같은 라떼류, 블렌딩티 등으로 수출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통해 커피믹스를 비롯해 스틱커피 비니스트 등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품질에 대한 R&D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컵커피, PET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커피 프랜차이즈만이 아닌 유통 커피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산‧광주‧대구 ‘휘청’…지역 뿌리산업 덮친 ‘회생‧파산 도미노’
  • 홍콩은 거래 시작인데…美 이더리움 현물 ETF는 5월 승인 ‘먹구름’
  • HLB, 간암 신약 美FDA 허가 초읽기…‘승인 확신’ 이유는?
  • ‘휴진’ 선언한 서울대병원…우려한 진료 차질 없어 [가보니]
  • “주담대 선택할 땐 금리가 가장 중요…고정금리 선호도 올라”
  • 산은이 '멱살' 잡고 가는 태영건설 워크아웃 'D-데이'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15:1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833,000
    • +0.88%
    • 이더리움
    • 4,498,000
    • -1.49%
    • 비트코인 캐시
    • 655,000
    • -0.61%
    • 리플
    • 730
    • +0.97%
    • 솔라나
    • 192,900
    • -0.62%
    • 에이다
    • 646
    • -0.62%
    • 이오스
    • 1,152
    • +2.77%
    • 트론
    • 171
    • +0%
    • 스텔라루멘
    • 15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00
    • -0.32%
    • 체인링크
    • 19,880
    • -0.45%
    • 샌드박스
    • 628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