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BTS이어 '아기상어', 부산엑스포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

입력 2023-03-28 11:00 수정 2023-04-04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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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호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기상어’ (사진제공=산업통상자원부 )
▲제5호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기상어’ (사진제공=산업통상자원부 )

이정재와 방탄소년단(BTS) 등에 이어 '아기상어'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제5호 공식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와 부산광역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제5호 공식 홍보 대사로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를 위촉한다고 28일 밝혔다.

제1호 홍보 대사 이정재, 제2호 홍보 대사 가상 인간 로지, 제3호 홍보 대사 BTS, 제4호 홍보 대사 조수미에 이어 위촉되는 '아기상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전 세계 어린이와 부모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정부 관계자는 "아기상어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위, 세계 최초 100억 뷰를 달성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를 보여준 콘텐츠인 만큼, 홍보 대사로의 위촉이 2030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9일 열리는 위촉식에서는 아기상어가 부산 바다에 나타난 괴물(기후 변화와 해양 환경 오염)로 위험에 빠진 친구를 구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예고 영상(45초)을 공개한다.

기후 변화 위기를 대전환을 통해 극복하고자 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주·부제의 의미를 담아 기획·제작된 애니메이션 본영상은 4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유치위 관계자는 "아기상어 홍보 대사 위촉을 통해 전 세계 미래 세대와 부모 세대의 공감을 얻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가속함으로써 유치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며 "국민의 더욱더 적극적인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치위는 다음 달로 예정된 현지 실사와 경쟁 프리젠테이션를 거쳐 올해 말 개최지가 결정될 때까지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 대사를 활용한 홍보 등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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