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인기 와인·위스키 모음전 ‘주주총회’ 진행

입력 2023-03-2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동 소싱으로 작년 10월 행사 대비 물량 2배 이상 늘려

▲롯데마트 서울역점 양주매장에서 고객이 양주와 하이볼 상품을 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 서울역점 양주매장에서 고객이 양주와 하이볼 상품을 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공동으로 인기 와인, 위스키 모음전 ‘주주(宙酒)총회’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제2회 ‘주주(宙酒)총회’가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고 27일 밝혔다.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 19개 점의 롯데슈퍼 프리미엄 점포에서 인기 와인과 위스키 60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공동 소싱을 통해 전체 행사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집 주(宙), 술 주(酒)를 뜻하는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작년 10월 첫선을 보인 주류 행사다. 롯데마트가 2009년부터 ‘와인장터’라는 이름으로 봄과 가을 연 2회 진행해오던 와인 중심의 행사를 위스키, 증류식 소주부터 와인 용품까지 확대했다.

주주총회는 코로나 장기화로 성장한 ‘홈술족’ 고객과 트렌디한 주류를 찾는 2030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다. 첫 번째 주주총회 행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특히 위스키 매출은 80% 이상 신장했다.

한정수량 ‘공모주(酒)’ 콘셉트를 적용,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인기 위스키 8종 물량을 총 7000병 이상 확보해 일별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인기 ‘우량주(酒)’와 트렌드 ‘급등주(酒)’로 와인, 위스키뿐 아니라 유자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즈슈’, ‘홍차 토닉워터’ 등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주주총회의 명칭처럼 홈술에 필요한 와인 용품 등 술과 함께 즐길 모든 것과 관련된 ‘연관주(酒)’ 상품들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와인 용품 브랜드인 ‘빈토리오’ 및 ‘슈피겔라우’를 비롯해 홈술의 전후를 책임질 숙취해소제 ‘상쾌환’ 등의 할인 행사도 연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주주총회-위스키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일자별로 오전 10시에 인기 위스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74,000
    • -2.11%
    • 이더리움
    • 4,108,000
    • -2.77%
    • 비트코인 캐시
    • 605,500
    • -3.58%
    • 리플
    • 708
    • -1.8%
    • 솔라나
    • 204,700
    • -3.94%
    • 에이다
    • 630
    • -2.48%
    • 이오스
    • 1,111
    • -2.71%
    • 트론
    • 179
    • +1.7%
    • 스텔라루멘
    • 150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50
    • -3.49%
    • 체인링크
    • 19,250
    • -3.22%
    • 샌드박스
    • 600
    • -3.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