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사탕’ 공식 바뀌어…“초콜릿이 더 잘나가네”

입력 2023-03-08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친구나 연인, 가족 사이에 사탕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 문화가 바뀌고 있다. 사탕보다는 초콜릿이나 이색 선물을 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8일 티몬에 따르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고객들의 소비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사탕보다 초콜릿 판매가 약 30배 증가했으며, 뷔페 및 원데이클래스 이용권 등 특별한 데이트 준비에 나서는 고객이 늘고 있다.

티몬이 최근 1주간 화이트데이의 상징인 사탕, 초콜릿 등 인기 간식 품목 매출 추이를 지난해와 비교 조사한 결과 초콜릿이 2937%(약 30배) 큰 폭으로 올랐으며, 케이크(200%), 젤리(67%)도 많이 찾았다. 반면 막대사탕·롤리팝류는 12%에 그쳤다. 사탕보다 다양화된 종류로 제공하는 초콜릿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모습이다.

코로나19로 3년간 맘껏 즐기지 못했던 외부 데이트 준비도 한창이다. 특별한 식사를 위한 뷔페, 맛집 레스토랑 이용권 매출이 각각 284%, 329% 증가했다.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어 줄 공방 체험 등의 원데이클래스 이용권(61%), 전시 티켓(47%)도 상승세다. 티몬은 엔데믹 후 첫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연인끼리 둘만의 추억을 쌓기 위한 데이트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에 티몬은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전용 기획관을 열고 다양한 디저트를 할인해 선보인다. 츄파춥스 사탕, 밀카 초콜릿,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 등을 최대 15% 할인쿠폰과 함께 최저가로 살 수 있다. ‘내맘을받아줘 화이트데이’ 기획전에선 완벽 데이트 코스를 만들어줄 상품을 한데 모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겟하는 방법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안무가도 "이건 뭐 죄다 복붙"…아일릿 저격
  • 알리·테무의 공습…싼값에 샀다가 뒤통수 맞는다고? [이슈크래커]
  •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내달 한국 출시
  • 장원영 향한 악의적 비방…'탈덕수용소' 결국 재판행
  • 스승의날 고민 끝…2024 스승의날 문구·인사말 총정리
  • '10억 로또'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일정 드디어 떴다…7월 중 예정
  • 금감원, 홍콩 ELS 분조위 결과...배상비율 30~65% 결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288,000
    • -1.72%
    • 이더리움
    • 4,060,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610,000
    • -1.29%
    • 리플
    • 707
    • -0.14%
    • 솔라나
    • 205,300
    • +0.49%
    • 에이다
    • 603
    • -2.9%
    • 이오스
    • 1,080
    • -1.01%
    • 트론
    • 176
    • +0%
    • 스텔라루멘
    • 145
    • -1.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600
    • -2.53%
    • 체인링크
    • 18,530
    • -1.38%
    • 샌드박스
    • 579
    • -1.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