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들어온 홈쇼핑… GS샵,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2-12-13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리테일 로고.)
(GS리테일 로고.)

홈쇼핑 GS샵이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유튜브를 활용한 커머스 테스트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GS샵이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에서 커머스 테스트에 나선 배경은 소비자들의 콘텐츠 및 매체 이용 변화다. 온 가족이 TV로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형태로 바뀌자 GS샵이 소비자들이 모여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찾아가려는 것이다.

GS샵은 유튜브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여 편의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GS샵 자체 앱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 채널 특성과 고객층에 맞춰 다양한 형식과 상품을 시도할 계획이다.

GS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외에도 자체 신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업 문래라이브 및 다수의 유명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레페리 등과의 협업도 모색할 계획이다.

GS샵은 14일 오후 8시에 디지털기기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 ‘에이트(ATE)’와 함께 필립스 커피머신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5일 오후 8시에는 유튜브 채널 ‘마이맘TV’에서 로봇 물걸레청소기 ‘에코백스 T10 옴니’를 최대 20만 원 할인된 가격에 방송한다.

GS샵 김은주 모바일영업팀 팀장은 “유튜브는 많은 이용자가 모여 있는 플랫폼이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목적으로 하는 채널인 만큼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홈쇼핑 채널 이용자들과 행태가 매우 다르다”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비디오 커머스에 가장 전문성 높은 홈쇼핑이 유튜브에서 어떤 기회를 찾을 수 있을지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244,000
    • +4.14%
    • 이더리움
    • 4,329,000
    • +2.58%
    • 비트코인 캐시
    • 632,000
    • +4.2%
    • 리플
    • 743
    • +1.09%
    • 솔라나
    • 199,800
    • +2.67%
    • 에이다
    • 657
    • +2.34%
    • 이오스
    • 1,168
    • +1.57%
    • 트론
    • 174
    • +0%
    • 스텔라루멘
    • 15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200
    • +5.5%
    • 체인링크
    • 19,650
    • +2.08%
    • 샌드박스
    • 635
    • +3.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