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입력 2022-12-12 09: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캐피탈은 지난 9일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국가공인인증으로, 대상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이를 개선하는지 심사, 평가(2년 주기)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소비자 관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편의를 제공하는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온 데 따른 결과다.

현대캐피탈은 금융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AI 기반 ‘자동 해피콜’ 시스템 구축 △‘소비자보호 조기경보시스템 2.0’ 론칭 △상품/서비스 진단을 위한 ‘고객 패널 제도’ 시행 △초/중/고등학생과 노인 대상 금융교육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대고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대캐피탈은 디지털 금융 시대에 맞춰 주요 상품과 서비스의 온라인 신청에 소요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단축하고 있다. 또, 금융소비자가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고객 화면 구성과 표현 방식을 소비자 친화적으로 바꾸는 등 디지털 대출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김용혁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는 “모든 임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접점 전반을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911,000
    • -3.34%
    • 이더리움
    • 4,543,000
    • -4.8%
    • 비트코인 캐시
    • 649,500
    • -6.61%
    • 리플
    • 716
    • -4.79%
    • 솔라나
    • 192,600
    • -6.82%
    • 에이다
    • 640
    • -6.3%
    • 이오스
    • 1,113
    • -5.92%
    • 트론
    • 170
    • -2.3%
    • 스텔라루멘
    • 158
    • -4.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250
    • -6.17%
    • 체인링크
    • 19,830
    • -4.02%
    • 샌드박스
    • 622
    • -6.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