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레드닷 어워드 수상

입력 2022-09-19 08: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니크한 ‘제이릴라’ 이미지와 매장, 패키지의 창의성 인정받아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자사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가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는 화성에서 온 제이릴라가 우주적 영감을 받아 만든 화성의 빵을 지구인에게 소개해 준다는 브랜드 스토리 등을 인정받아 브랜드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패키지에 있어서도 우주선 내부 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헥사곤 형태와 은하를 형상화한 다채로운 색상의 홀로그램을 사용해 기능성과 창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과 브랜드 충성 고객을 형성하는데 점점 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경험을 차별화하여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이브와 갈등 직전…민희진, 뉴진스 MV 감독과 나눈 대화 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피해자 부모가 오히려 탄원서를…다양한 ‘합의’의 풍경 [서초동MSG]
  • 한화그룹, 우주항공·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미래 신규 사업 발굴 [R&D가 경쟁력]
  • '돈가뭄' 시달리는 건설사…은행 건설업 연체율 1% 넘었다
  • 단독 광주·대구 회생법원 신설 추진…전국 5대 권역 확대 [기업이 쓰러진다 ㊤]
  • 드라마 '눈물의 여왕' 마지막화…불사조 김수현, 김지원과 호상 엔딩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 상환 임박 공포에 후퇴…"이더리움 ETF, 5월 승인 비관적"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13: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120,000
    • -3.19%
    • 이더리움
    • 4,553,000
    • -4.23%
    • 비트코인 캐시
    • 658,500
    • -5.25%
    • 리플
    • 722
    • -3.86%
    • 솔라나
    • 193,800
    • -6.33%
    • 에이다
    • 647
    • -5.13%
    • 이오스
    • 1,121
    • -4.84%
    • 트론
    • 172
    • -1.15%
    • 스텔라루멘
    • 160
    • -3.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50
    • -4.69%
    • 체인링크
    • 19,910
    • -3.21%
    • 샌드박스
    • 632
    • -5.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