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자사앱 리뉴얼 후 주문량 2.6배 증가

입력 2022-09-05 0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앱 주문 매출도 273% 증가

▲맘스터치 자사앱.  (사진제공=맘스터치)
▲맘스터치 자사앱. (사진제공=맘스터치)

맘스터치는 지난해 실시한 자사 어플리케이션 리뉴얼 효과로 1년 만에 앱 주문량이 260%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코로나 19에 따른 모바일 주문 기반의 포장, 배달 소비 증가 등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부터 대대적인 자사앱 리뉴얼을 단행했다.

작년 6월 시행된 맘스터치 자사앱 리뉴얼은 △간편 결제 및 회원 가입 편의 △모바일 금액 상품권 스캔 주문 △제품별 해시태그 기능 등 고객의 앱 사용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에 리뉴얼 이전 연 15만 건(2020년 7월~21년 6월) 수준에 불과했던 자사앱 주문 건수는 54만 건(2021년 7월~22년 6월)으로 26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자사앱에서 발생한 매출 역시 273%가량 늘어났다.

고객의 자사앱 이용 활성화는 가맹점에서도 환영하는 분위기다. 배달 관련 각종 수수료가 지속해서 인상되는 상황에서 별도의 중개 수수료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 자사앱 주문은 가맹점주의 고정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맘스터치는 자사앱의 서비스, 이용편의, 프로모션 등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1300여 개 매장에 유선 회선 및 무선 LTE를 동시 설치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자사앱은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인 만큼, 앱 사용자 편의성 제고 및 혜택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홍범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99,000
    • -1.56%
    • 이더리움
    • 4,549,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890,000
    • +3.73%
    • 리플
    • 3,043
    • -1.36%
    • 솔라나
    • 198,900
    • -2.5%
    • 에이다
    • 620
    • -3.43%
    • 트론
    • 434
    • +2.12%
    • 스텔라루멘
    • 359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40
    • -0.55%
    • 체인링크
    • 20,590
    • -1.72%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