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스팀세탁기 세계 여심을 사로 잡다

입력 2009-03-23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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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4년만에 45개국 판매량 100만대 돌파

LG전자 스팀 세탁기가 전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스팀 기술을 적용한 LG드럼세탁기가 출시 4년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LG스팀세탁기는 2005년 한국을 시작으로 2006년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 현재 전세계 4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연도별 판매량을 보면 2005년 5만대, 2006년 15만대, 2007년 25만대, 2008년 40만대로 급증, 올해 3월 중순 누적 판매량 백만 대를 기록했다. 또 연말에는 15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잦은 황사 등 환경 변화, 알러지, 천식 인구 증가 등 친환경 수요가 많은 미국과 한국, 영국 프랑스 등 선진시장에서 스팀세탁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동, 아시아 등 신흥시장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과 미국에서는 일반 제품 대비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자사 드럼세탁기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시장점유율 1위 수성을 견인하고 있다.

LG 스팀세탁 기술은 독자 개발한 ‘듀얼분사 스팀방식’으로 고농도의 세제수와 98도의 스팀(수증기)을 분사해, 세제수로 세탁물을 적시고 스팀으로 때를 불리는 세탁기술이다. 세탁력을 높이면서도 전기와 물 사용량을 ‘삶음코스’ 대비 절반으로 줄였다.

2007년에는 알러지 유발물질(알레르겐allergen)을 최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스팀 세탁기술 ‘알러지 케어’로 발전시켜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 중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환경 변화, 고객의 웰빙 수요 등을 만족시킨 ‘스팀세탁’ 기술이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세탁기 첫 메가히트 제품이 됐다”며 “세탁기의 핵심구동 기술인 ‘다이렉트 드라이브’에 이어 스팀기술 기반의 제품을 확대해 LG세탁기술의 새로운 브랜드로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스팀세탁 기술은 2006년 지식경제부로부터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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