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초저가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누적 2000억 돌파

입력 2022-08-09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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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GS더프레시에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리테일)
▲소비자가 GS더프레시에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이 2017년 GS더프레시를 통해 론칭한 상생 PB(자체 상표) 상품 ‘리얼프라이스’의 누적 매출이 2000억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 생산 업체와 손잡고 해당 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PB로 전국 350여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업체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이들의 상품을 일반 상품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론칭 첫해인 2017년 63억 원 수준이던 리얼프라이스 매출은 매년 증가를 거듭해 지난해 466억 원을 기록했고, 물가 대란을 겪는 올해에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에만 280억 원을 기록하며 누계 매출 2000억 원을 넘겼다.

리얼프라이스의 인기에 상품 취급을 문의하는 중소업체들도 늘어 2017년 21개 업체, 35개의 상품으로 출발했던 것이 지난달 말까지 누적 106개 업체 663개 상품의 판로를 개척했고, 리얼1974우유, 리얼1974왕두부 등은 상품 카테고리 내 매출 베스트 3위 안에 들어있다.

GS리테일은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350여 GS더프레시를 통해 리얼프라이스 베스트 상품전을 운영하는 한편, 올 연말까지 초저가 상품 수도 100여 개 이상 추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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