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초저가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누적 2000억 돌파

입력 2022-08-09 08: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비자가 GS더프레시에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리테일)
▲소비자가 GS더프레시에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이 2017년 GS더프레시를 통해 론칭한 상생 PB(자체 상표) 상품 ‘리얼프라이스’의 누적 매출이 2000억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 생산 업체와 손잡고 해당 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PB로 전국 350여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업체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이들의 상품을 일반 상품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론칭 첫해인 2017년 63억 원 수준이던 리얼프라이스 매출은 매년 증가를 거듭해 지난해 466억 원을 기록했고, 물가 대란을 겪는 올해에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상반기에만 280억 원을 기록하며 누계 매출 2000억 원을 넘겼다.

리얼프라이스의 인기에 상품 취급을 문의하는 중소업체들도 늘어 2017년 21개 업체, 35개의 상품으로 출발했던 것이 지난달 말까지 누적 106개 업체 663개 상품의 판로를 개척했고, 리얼1974우유, 리얼1974왕두부 등은 상품 카테고리 내 매출 베스트 3위 안에 들어있다.

GS리테일은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350여 GS더프레시를 통해 리얼프라이스 베스트 상품전을 운영하는 한편, 올 연말까지 초저가 상품 수도 100여 개 이상 추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이사
허서홍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202,000
    • -0.91%
    • 이더리움
    • 4,708,000
    • -0.34%
    • 비트코인 캐시
    • 854,000
    • -2.73%
    • 리플
    • 3,105
    • -3.54%
    • 솔라나
    • 205,900
    • -2.92%
    • 에이다
    • 653
    • -1.95%
    • 트론
    • 428
    • +2.88%
    • 스텔라루멘
    • 375
    • -0.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880
    • -1.47%
    • 체인링크
    • 21,240
    • -1.39%
    • 샌드박스
    • 220
    • -3.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