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역직구몰, 마스크팩 대신 색조화장품 잘 팔렸다

입력 2022-06-16 09:27 수정 2022-06-16 13: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리브영 글로벌몰 홈페이지. (올리브영)
▲올리브영 글로벌몰 홈페이지.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서 코로나19 시기 부동의 1위 인기 품목이었던 마스크팩보다 선크림, 쿠션, 에센스 등 기초 및 색조화장품이 더 잘 팔렸다고 1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의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대규모 정기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에서 마스크팩에 집중됐던 구매가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전반으로 확대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진입장벽이 낮은 마스크팩으로 한국 화장품을 경험한 고객이 K뷰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구매가 확장된 것으로 분석했다.

판매 1위 제품은 ‘라운드랩 자작나무 선크림’, 2위와 3위는 ‘라네즈 네오 쿠션’과 ‘아이소이 블레미쉬 세럼’이 차지했다.

색조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세일 기간 카테고리별 매출을 살펴보면, △베이스 메이크업(+184%) △아이 메이크업(+153%) △립 메이크업(+141%) 모두 지난해 6월 세일과 비교해 매출이 급증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기대감에 전 세계적으로 색조 중심의 화장품 소비가 본격화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글로벌몰 매출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세일 기간 글로벌몰 주문액은 지난해 6월 세일 대비 125%가량 증가했다. 특히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가 늘면서 교민 고객의 구매액을 크게 웃돌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596,000
    • +5.28%
    • 이더리움
    • 4,175,000
    • +2.28%
    • 비트코인 캐시
    • 635,000
    • +5.05%
    • 리플
    • 718
    • +2.57%
    • 솔라나
    • 225,400
    • +11.53%
    • 에이다
    • 634
    • +4.79%
    • 이오스
    • 1,110
    • +4.82%
    • 트론
    • 172
    • -1.71%
    • 스텔라루멘
    • 149
    • +2.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250
    • +5.31%
    • 체인링크
    • 19,300
    • +5.18%
    • 샌드박스
    • 611
    • +5.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