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으로 상품 신뢰도 높인다

입력 2022-03-1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이마트)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이마트)

이마트가 ‘셰프 메이드, 피코크(Chef Made, PEACOCK)!’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간편가정식 PL(자체상표) 브랜드 '피코크' 상품을 만드는 개발 전문가 및 비밀 연구소에 대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 본사 9층에 있는 피코크 비밀연구소에는 조선호텔 출신 원승식 셰프를 포함해 함동우 셰프, 홍유석 셰프, 김현태 셰프, 권혁재 바리스타 등 총 5명의 전문 셰프가 피코크담당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셰프 캠페인’을 통해 피코크 상품을 개발하는 셰프의 실명과 이력, 대표 개발 상품을 공개하고, 상품 개발 의지도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로 피코크를 개발하는 셰프의 장인정신을 강조해 상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딩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피코크 상품 개발자들이 임하는 자세, 치열한 노력 등을 ‘장인정신’과 연결해 진정성을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이마트는 전문 셰프들이 레시피 개발부터 맛 개선에 이르기까지 상품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피코크(PEACOCK)’는 지난해 연 매출 4000억 원을 기록하며 8년째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13년 피코크를 론칭한 첫해 매출은 340억 원으로 8년 만에 약 12배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었다. 특히, 피코크 상품 중 밀키트는 지난해 피코크 전체 매출의 20%를 넘어서는 850억 원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차별화 핵심 MD로 자리 잡았다.

최현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는 시장을 리드하는 상품을 선도적으로 출시하며 우리나라 식문화를 이끌고 있다. 앞으로도 상품의 역량을 더욱 높여 고객의 식생활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종합 미식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한채양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8] 횡령ㆍ배임혐의발생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96,000
    • -2.32%
    • 이더리움
    • 4,531,000
    • -4.07%
    • 비트코인 캐시
    • 863,000
    • +0.64%
    • 리플
    • 3,040
    • -2.5%
    • 솔라나
    • 198,700
    • -4.47%
    • 에이다
    • 617
    • -5.95%
    • 트론
    • 432
    • +1.17%
    • 스텔라루멘
    • 359
    • -4.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10
    • -2.04%
    • 체인링크
    • 20,370
    • -4.01%
    • 샌드박스
    • 211
    • -4.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