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협, 휴먼플러스와 함께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오픈

입력 2021-11-11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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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포스터 (사진제공=대한주택건설협회)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포스터 (사진제공=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는 휴먼플러스와 함께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입주자 사전점검 절차를 주택법령에 따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그동안 입주예정자가 사전점검 시 확인한 불편사항을 직접 필기구로 작성하던 불편함을 없애고 계약자정보와 동·호수 입력 후 하자 부위를 사진으로 찍어 하자 조치를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입주자가 요청한 불편사항의 조치 진행 과정과 결과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주체도 전용 관리자 웹계정에서 조치계획과 결과작성 등이 공종별로 자동정리돼 간편하게 사전점검 의무이행이 가능해진다.

주건협은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무상제공 외에도 입주 후 하자AS(애프터서비스) 관리서비스 플랫폼을 본래 사용료 대비 50% 할인된 회원가에 제공할 계획이다.

주건협은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회원사 자체 모바일 플랫폼 구축·관리비용 절감 △입주자 사전점검‧하자AS 관련 인력절감 및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회원사와 입주자 간 하자처리 과정 실시간 공유로 하자분쟁 최소화 등 공동주택 품질개선과 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재홍 주건협회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모바일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를 통해 입주자의 사전점검 절차가 간소화되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입주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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