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직원 등장한 LG 유튜브 영상 화제

입력 2021-09-09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 미래쏭’ 인기…하루 만에 조회 수 11만 회 돌파

▲LG그룹 MZ세대 직원들이 등장한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LG)
▲LG그룹 MZ세대 직원들이 등장한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LG)

LG그룹의 MZ세대 구성원들이 등장하는 LG그룹의 홍보 영상이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LG는 8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 ‘LG 미래쏭’이 하루 만에 조회 수 11만 회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 영상은 ‘뮤직비디오’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해 ‘TV가 내 기분을 읽고 콘텐츠를 추천한다면?’, ‘가전이 알아서 집안일을 도와준다면?’, ‘꽉 막힌 출근길 등 복잡한 도시 문제를 해결해준다면?’ 등과 같이 미래의 일로 여겨졌던 상상들을 현실로 만들어가며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LG의 모습을 노래로 표현하고 있다.

‘LG 미래쏭’은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000만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과 함께 작업했다. 은송은 직접 작곡을 맡고, 노래도 불렀다. 처음부터 끝까지 ‘미’와 ‘레’로만 이루어져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함께 MZ세대의 트렌드인 펀(Fun) 코드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다.

조회 수가 높아지며 뮤직비디오 출연자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LG의 이번 영상에는 가사에 나오는 친환경 플라스틱, 미래 디스플레이, 스마트시티, AI와 빅데이터 분야 등 LG의 미래 성장 사업을 실제로 담당하고 있는 젊은 직원들이 주인공으로 참여했다.

LG 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각자의 사업 분야에서 도전하고 있는 MZ세대 구성원들의 밝은 모습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LG와 함께라면 앞으로도 더 좋은 삶이 이어지겠구나’ 라는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LG는 올 상반기 젊은 직원들이 모델로 참여하는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미래, 도전, 공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대표이사
구광모, 권봉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7] [기재정정]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2025.12.10]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900,000
    • +3.06%
    • 이더리움
    • 4,442,000
    • +6.17%
    • 비트코인 캐시
    • 927,000
    • +9.32%
    • 리플
    • 2,839
    • +4.76%
    • 솔라나
    • 188,900
    • +7.51%
    • 에이다
    • 562
    • +7.46%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8
    • +7.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80
    • +7.18%
    • 체인링크
    • 18,730
    • +5.4%
    • 샌드박스
    • 178
    • +7.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