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직원 등장한 LG 유튜브 영상 화제

입력 2021-09-09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 미래쏭’ 인기…하루 만에 조회 수 11만 회 돌파

▲LG그룹 MZ세대 직원들이 등장한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LG)
▲LG그룹 MZ세대 직원들이 등장한 유튜브 영상 (사진제공=LG)

LG그룹의 MZ세대 구성원들이 등장하는 LG그룹의 홍보 영상이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LG는 8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 ‘LG 미래쏭’이 하루 만에 조회 수 11만 회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 영상은 ‘뮤직비디오’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해 ‘TV가 내 기분을 읽고 콘텐츠를 추천한다면?’, ‘가전이 알아서 집안일을 도와준다면?’, ‘꽉 막힌 출근길 등 복잡한 도시 문제를 해결해준다면?’ 등과 같이 미래의 일로 여겨졌던 상상들을 현실로 만들어가며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LG의 모습을 노래로 표현하고 있다.

‘LG 미래쏭’은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000만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과 함께 작업했다. 은송은 직접 작곡을 맡고, 노래도 불렀다. 처음부터 끝까지 ‘미’와 ‘레’로만 이루어져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함께 MZ세대의 트렌드인 펀(Fun) 코드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다.

조회 수가 높아지며 뮤직비디오 출연자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LG의 이번 영상에는 가사에 나오는 친환경 플라스틱, 미래 디스플레이, 스마트시티, AI와 빅데이터 분야 등 LG의 미래 성장 사업을 실제로 담당하고 있는 젊은 직원들이 주인공으로 참여했다.

LG 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각자의 사업 분야에서 도전하고 있는 MZ세대 구성원들의 밝은 모습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LG와 함께라면 앞으로도 더 좋은 삶이 이어지겠구나’ 라는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LG는 올 상반기 젊은 직원들이 모델로 참여하는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미래, 도전, 공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이브 뒤늦은 대처에…아미 근조화환·단월드 챌린지까지 [해시태그]
  • '선별적 대화'…의사협회 고립 심화 우려
  • K-치킨 이어 ‘K-식탁 왕좌’ 위한 베이스캠프…하림 푸드로드 [르포]
  • 삼성-LG, HVAC ‘대격돌’…누가 M&A로 판세 흔들까
  • 또래보다 작은 우리 아이, 저신장증? [튼튼 아이 성장③]
  • “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앞두고 주민들에 대피령”
  • 20년 뒤 생산가능인구 1000만 명 감소…인구소멸 위기 가속화
  • '리버풀전 참패' 토트넘 챔스 복귀 물 건너갔나…빛바랜 손흥민 대기록 'PL 300경기 120골'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720,000
    • -0.58%
    • 이더리움
    • 4,373,000
    • -1.33%
    • 비트코인 캐시
    • 661,000
    • +0.76%
    • 리플
    • 748
    • +0.27%
    • 솔라나
    • 216,200
    • +4.34%
    • 에이다
    • 648
    • +0.47%
    • 이오스
    • 1,166
    • +1.48%
    • 트론
    • 168
    • -1.75%
    • 스텔라루멘
    • 155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400
    • -0.99%
    • 체인링크
    • 20,960
    • +3.87%
    • 샌드박스
    • 641
    • +1.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