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 두 달째 감소…모바일 비중 70.7% 역대 최대

입력 2021-04-06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월 13조7628억 원, 전년대비 15.2%↑ㆍ전월대비 8.7%↓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통계청)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통계청)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두 달 연속 감소했다.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쇼핑 비중은 70.7%로 역대 최대였다.

통계청은 6일 '2021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통해 2월 온라인쇼핑은 13조762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5.2%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9조733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2% 증가했다.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0.7%에 달했다. 이는 전년동월대비 2.9%포인트(P) 상승한 것이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6.7%), e쿠폰서비스(86.1%), 가방(79.4%) 순으로 높았다.

다만 전월대비로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8.7%, 모바일쇼핑 8.2%로 각각 하락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 당시였던 지난해 12월 15조8912억 원으로 정점을 찍고 두 달 연속 하락세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대신 오프라인으로 몰린 것으로 실제로 2월 백화점 판매는 전년동월대비 33.5% 증가했다.

2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16.9%) 등에서 감소했으나, 식품(31.7%), 서비스(28.1%) 등에서 증가했다.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8.6%), 화장품(-14.1%)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64.6%), 음·식료품(29.1%), 가전·전자·통신기기(23.4%) 등에서 증가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상품 부분별로 전년동월대비 기타(-24.4%) 등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40.9%), 식품(30.9%) 등에서 증가했다.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5.5%), 기타(-24.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69.5%), 가전·전자·통신기기(35.6%), 음·식료품(28.3%) 등에서 증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57,000
    • +0.84%
    • 이더리움
    • 4,685,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867,500
    • -1.64%
    • 리플
    • 3,108
    • +1.54%
    • 솔라나
    • 200,300
    • +0.81%
    • 에이다
    • 650
    • +3.5%
    • 트론
    • 422
    • -1.4%
    • 스텔라루멘
    • 363
    • +1.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80
    • +0.6%
    • 체인링크
    • 20,720
    • +0.73%
    • 샌드박스
    • 211
    • +0.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