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지난해 게임 유저 관심도 1위 업체는 '넥슨'

입력 2021-01-06 08:56

▲2020년 국내 5대 게임업체 관심도 비교.  (사진제공=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20년 국내 5대 게임업체 관심도 비교. (사진제공=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지난해 게임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게임업체는 ‘넥슨’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0년 국내 주요 5개 게임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넥슨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등 이다. 엔씨소프트의 경우 프로야구 구단 NC다이노스 관련 정보량이 많아 야구 키워드를 제외어에 넣어 조사했다.

조사 결과 2020년 온라인상에서 넥슨의 정보량은 총 45만2273건으로 유저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의 경우 40만6557건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카카오게임즈는 19만4153건, 엔씨소프트 17만5728건으로 뒤를 이었다. 크래프톤이 13만1041건으로 가장 적었다.

호감도를 분석한 결과 엔씨소프트가 34.39%로 순호감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게임즈가 33.05%를 기록해 2위에 올랐으며 크래프톤 28.47%, 넷마블 21.75%, 넥슨 11.95% 순이었다.

연구소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면서 게임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크래프톤의 경우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어 향후 반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56,973,000
    • +2.09%
    • 이더리움
    • 1,785,000
    • +1.83%
    • 리플
    • 504.8
    • +0.56%
    • 라이트코인
    • 212,800
    • -0.42%
    • 이오스
    • 4,351
    • -2.11%
    • 비트코인 캐시
    • 591,000
    • -1.83%
    • 스텔라루멘
    • 476.3
    • -0.36%
    • 트론
    • 56.8
    • +4.22%
    • 에이다
    • 1,373
    • -1.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13,600
    • -0.47%
    • 대시
    • 250,300
    • -1.77%
    • 이더리움 클래식
    • 12,870
    • +0.55%
    • 858.8
    • -10.2%
    • 제트캐시
    • 143,500
    • +1.41%
    • 비체인
    • 59.06
    • +15.83%
    • 웨이브
    • 11,100
    • -0.27%
    • 베이직어텐션토큰
    • 834.5
    • +7.12%
    • 비트코인 골드
    • 31,600
    • +3.64%
    • 퀀텀
    • 6,080
    • +0%
    • 오미세고
    • 5,480
    • -0.36%
    • 체인링크
    • 33,590
    • +0.57%
    • 질리카
    • 138.1
    • +5.5%
    • 어거
    • 33,760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