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게임 유저 관심도 1위 업체는 '넥슨'

입력 2021-01-06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0년 국내 5대 게임업체 관심도 비교.  (사진제공=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20년 국내 5대 게임업체 관심도 비교. (사진제공=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지난해 게임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게임업체는 ‘넥슨’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0년 국내 주요 5개 게임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넥슨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등 이다. 엔씨소프트의 경우 프로야구 구단 NC다이노스 관련 정보량이 많아 야구 키워드를 제외어에 넣어 조사했다.

조사 결과 2020년 온라인상에서 넥슨의 정보량은 총 45만2273건으로 유저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의 경우 40만6557건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카카오게임즈는 19만4153건, 엔씨소프트 17만5728건으로 뒤를 이었다. 크래프톤이 13만1041건으로 가장 적었다.

호감도를 분석한 결과 엔씨소프트가 34.39%로 순호감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게임즈가 33.05%를 기록해 2위에 올랐으며 크래프톤 28.47%, 넷마블 21.75%, 넥슨 11.95% 순이었다.

연구소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면서 게임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크래프톤의 경우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어 향후 반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53,000
    • -2.19%
    • 이더리움
    • 4,104,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605,500
    • -3.89%
    • 리플
    • 709
    • -1.66%
    • 솔라나
    • 205,200
    • -4.25%
    • 에이다
    • 629
    • -2.78%
    • 이오스
    • 1,110
    • -3.06%
    • 트론
    • 179
    • +1.7%
    • 스텔라루멘
    • 150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900
    • -3.66%
    • 체인링크
    • 19,210
    • -3.61%
    • 샌드박스
    • 598
    • -3.55%
* 24시간 변동률 기준